동료의 멘탈건강부터 체력증진까지! 사내동호회’건강플랜’을 소개합니다.

by | Aug 29, 2018 | 사이냅 생활

안녕하세요 사이냅소프트입니다.

뜨거운 용광로 속과 같은 어마무시(?)한 여름이 막바지에 다다른 것 같습니다.

다들 별 탈없이 무사히 여름  을 보내셨기를 바라봅니다.


출근하고 퇴근하고 집-회사-집-회사를 반복하는 매일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회사생활. 많은 직장인들이 똑같은 일상에서 탈출하고 싶어 하지만 마땅한 탈출구가 보이지 않죠. 바로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사내 동호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이냅소프트도 임직원들 간의 친목도모와 일상의 활력충전을 위해 다양한 사내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가운데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생활밀착형인도어아웃도어액티비티 동호회’ 건강플랜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생활밀착형인도어아웃도어액티비티동호회’라니 궁금증이 스물스물 생기지 않으신가? 건강플랜의 운영자 품질향상팀 정정훈 대리와의 인터뷰를 통해 궁금증을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

Q. 먼저 ‘건강플랜’ 에 대한 간략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전체 회고 시간에 구성원의 멘탈(?) 보호와 건강 증진을 목표로 액션 아이템을 제안했는데 제 아이템이 선정되었어요. ‘건강플랜’이란 타이틀을 걸고 두 달만 진행하려고 했던 기획이었는데 동호회 시삽이 된지 벌써 4년차가 되었네요. 

Q. ‘건강플랜’을 개설한 이유가 멘탈 보호였다구요?


네, 구성원의 정신적·육체적 체력 증진이 가장 큰 개설 이유였어요. ㅎㅎ;;;;

물론, 같은 회사 동료지만 ‘자주 볼 기회’도 ‘대화할 일’도 없는 분들과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웃으며 대화하고 친목도 도모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드는 것이 眞짜 개설한 이유라 할 수 있겠네요.

Q. ‘건강플랜’의 아이템 선정은 어떻게 하나요? ‘건강’이란 단어가 들어가니 굉장히 어려운 것들을 할 거 같은데?

아닙니다!(단호) 숨 쉬고 걸을 수 있는 정도의 체력만 되신다면 할 수 있는 것 들을 많이 시도했어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테마, 예를 들어 둘레길 걷기, 꽃놀이, 포켓몬고 사냥과 같은 테마들도 진행했네요. 


건프라엑스포 참관 다함께 핑크런

아무래도 궁핍한(?) 직장인들이다 보니 참여하는 비용이 많이 들어 가는 것은 시도하기가 쉽지 않아서… ㅠㅠ 그래서 오히려 더 다양한 테마들을 선택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둘레길 탐방” 같은 주제는 이런 부분에서 참 좋은 아이템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

물론, 근육이 뿜뿜하는 ‘건강플랜’들도 많이 진행했었어요. 봄이면 산으로 여름이면 강가로 겨울이면 스키장으로… 그리고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이색 스포츠들도 다양하게 접해봤고요.

작년 여름부터는 회원들의 의견을 먼저 물어보고 ‘더 많은 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아이템을 정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Q. ‘건강플랜’을 하면서 얻은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쳇바퀴 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 호르몬이 줄줄 흐르는 일상을 보낼 수 있다는 거? 혼자 외롭게 운동하는 것보다 내 옆에 동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거? 즐겁게 웃고 함께 즐기다보니 모임을 거듭할수록 회원들끼리 끈끈한 정 같은 게 쌓였어요. 동료를 넘어 동지가 되어가는??


Q. ‘건강플랜’을 하면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요?


목표랄 게 있을까요(질문자 무안… -,.-;;;). 건강플랜의 테마를 정하고 동료들과 함께 준비하는 단계부터 마음껏 즐기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건강플랜’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목표라면 목표라고 할 수 있겠네요.

Q. 마지막으로 ‘건강플랜’의 앞으로의 계획은?


건강 플랜은 체력부적응자(?) 여러분들을 적극 환영합니다. 

난 운동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난 걷는 것도 힘들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OK!!!! 건강플랜은 언제까지고 기다려 드릴 거니까요~~!!!  


건강플랜의 문을 마음껏 두드려 주세요. 함께 하면 더 즐거운 주제로 앞으로도 회사 생활에 활력소가 될 수 있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플랜은 언제까지고 기다려 드립니다’라는 정정훈 대리의 멘트가 인상적이었던 사내 동호회 건강플랜 인터뷰 어떠셨나요? 동료 직원의 멘탈건강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선한 의도로 시작된 건강플랜, 멋진 동호회 아닌가요?

빨리 가고 싶으면 혼자 가고, 멀리 가고 싶으면 함께 가라

많이 들어보셨을 아프리카의 격언인데 건강플랜에 딱 맞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멀리 갈 준비가 되어 있는 건강플랜. 앞으로도 지금처럼 즐겁고 유익한 활동 꾸준히 하셨으면 좋겠네요. 사이냅소프트는 앞으로도 건강플랜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그쵸 대표님??? ^^;;; )


‘생활밀착형인도어아웃도어액티비티동호회’ 만큼이나 매력적인 동호회가 넘쳐흐르는 사이냅소프트. 다음 소개될 동호회는 어디일지 궁금하시다면 사이냅소프트 블로그를 예의주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Software that works!

Categories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분기에 한번, 핵심 소식만 모아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냅소프트에 대한 생생한 정보 전달드리겠습니다.

Share This